포상활동.png
국청포도.png
청포도메인.jpg

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

​충학교2학년~대학생의 청소년이 신청합니다.

서류 필요 없습니다.

 

-비용 및 입회안내–

 (포상제등록비, 활동비, 심사비) - \100,000원,

 농협 301-0189-9536-41 예금주:대한청소년충효단

 • 비용 입금 후 010-7170-5402로  

www.youth.go.kr 아이디, 비번, 학생 키, 몸무게, 혈액형, 엄마 성명, 증명사진

복잡한 가입과정을 설명하는 것 보다 담당자가 학생 아이디로 로그인 하겠습니다.

 • 소요경비가 입금되면 입회비를 결제를 담당자가 처리하고 활동기록부를 집으로 보내드립니다.

chtwr.jpg
자포도인.jpg

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

초등학교3학년~중학교2학년의 청소년이 신청합니다.

서류 필요 없습니다.

 

-비용 및 입회안내–

 (포상제등록비, 활동비, 심사비) - \100,000원,

 농협 301-0189-9536-41 예금주:대한청소년충효단

 • 비용 입금 후 010-7170-5402로  

www.youth.go.kr 아이디, 비번, 학생 키, 몸무게, 혈액형, 엄마 성명, 증명사진

복잡한 가입과정을 설명하는 것 보다 담당자가 학생 아이디로 로그인 하겠습니다.

 • 소요경비가 입금되면 입회비 결제를 담당자가 처리하고 활동기록부를 집으로 보내드립니다.

​<공통 사항>

 

◆여성가족부 포상제(정부인증) 시작하지 않거나 중도에 포기하는 이유 및 문제 해소 팁

 

⇨부정적인 사고

- 포상제 상담으로 방문하신 학부모 중 “우리 아이는 그런 거 못 할 건데” 라고 말하는 학부모와 “전 상 받아 본적이 없어서” 라고 대답하는 학생

- “학교생활기록부에 적을 수 없는 상장은 필요하지 않다.” 고 생각하는 학부모와 학생.

- 정부가 인증하는 포상은 어차피 1등~3등까지만 받는다고 생각한다.

⇨아직 잘 모르기 때문에

- 포상제라는 말을 들어 보긴 했으나 정부의 청소년 정책 중 하나임은 알지 못했다.

- 학교에서 활동 잘하는 학생들을 뽑아서 하는 줄 알았다.

- 청소년이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음을 잘 몰랐다.

⇨아이가 참을성이 없기 때문에

- 자신이 희망하고 원하는 활동을 최소 1시간의 활동을 정기적으로 지속함으로 재미를 느낀다. 자신이 희망하고 하고 싶은 활동을 하는데 참을성이 필요하지 않다.

- 부모의 강요가 아니라 자신이 목표를 이루어 내고 싶다는 욕구를 느끼게 한다.

⇨일상의 변화가 두려워서

- 늘 보던 TV 프로그램을 보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.

- 자신의 활동을 한번도 기록한 적이 없었다.

⇨목표를 구체적으로 만들어 본적이 없어서

- 성취 목표를 구체적으로 문서화 한 후 포상담당관의 검토 및 승인을 받은 후 활동한다.

- 자신이 활동으로 완성되고 변화 된 모습을 머릿속에 그릴 수 있도록 한다.

⇨자신감이 부족하기 때문에

- 자신이 해내기에는 과제가 너무 거대하다고 느낀다. 그 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각각의 단계별 과제는 아이의 능력을 충분히 해낼 수 있지만, 아이는 과제 전체의 큰 덩어리만 보고 자기가 못 할 거라고 생각한다.

⇨예전에 실패한 적이 있다.

- 이미 다른 일에서 너무도 많은 실패를 맛보았으며, 이번 일도 지난번에 실패 했던 일과 똑 같다고 생각하고 이번에도 실패할거라고 생각한다. 

- 예전에 정성을 쏟으며 했던 일을 비난 받은 기억이 있기 때문에 그런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.

⇨항상 누군가가 나를 도와주었다.

- 어려움이 있거나 곤란할 때 마다 늘 누군가가 적극적으로 개입해서 대신 해 준 탓에 혼자 힘으로 또는 최소한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극복하는 법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.

⇨친구들이 하지 않기 때문

- 주의를 둘러보니 친구 중에 포상제에 참가하는 친구가 없다. 나도 꼭 할 필요는 없는 것이다.

- 다른 아이들이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.

 

⇨학교에서 권장한다고 말하지 않아서.

- 학교에서 여성가족부의 포상제에 참여하라고 권하지 않았다. 그렇다고 하지만 어떤 학교는 전교생이 전원 참가 하도록 선생님들이 도와주는 학교도 있답니다.

 

⇨다른 엄마들이 같이하자고 말해 주지 않아서

- 지금 현재는 너무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면 곤란한 상황이 예상되기에 홍보하지 않을 뿐입니다.

- 자신의 아이가 특별히 하고 있는 활동을 다른 엄마들에게 알려주고 싶어 하지 않는 본능입니다.

 

⇨자녀가 글쓰기를 어려워해서

- 활동기록이나 보고서를 써야하는데 문장을 만들기를 어려워한다.

- 글쓰기는 언제라도 교육되어야 합니다. 자전거 타는것과 같이 누가 알려줄수 없으며 고된 연습이 필요합니다.

 

⇨시작은 했지만 너무 오랫동안 활동을 하지 않아서

- 시작은 했지만 4달동안 활동도 안 했고 활동 기록도 하지 않아서 미안해서...... 이런 생각 할 필요 전혀 없습니다. 심사위원의 심사 기준에는 전혀 없는 내용입니다. 그리고 아무도 그 부분은 따지지 않습니다.